2024 입학전형/직업계고등학교

(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) 2024학년도 신입생 입학전형 요강

럭키연구소 2023. 8. 12. 08:33

 

 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 

2024학년도 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 신입생 입학전형 요강

 

2024학년도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신입생 입학전형 요강.pdf
0.31MB

 

 

 

대구소프트웨어고등학교

 

프트웨어개발과

학과 교육목표

  1. 01스마트기기 및 컴퓨터에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를 설계, 개발, 테스트, 운영하는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.
  2. 02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·콘텐츠 중심의 IT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관련 분야의 소양과 능력을 기른다.
  3. 03SW개발자의 선두 주자로서의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바람직한 직업 태도와 소명 의식을 가진다.
학과의 핵심역량 정의를 나타내는 표입니다.학과의 핵심역량 정의
A.
소통․열정
역량
(태도)
A-1. My Dream
프로그래밍
빠르게 변화하는 IT산업의 패러다임을 쉽게 수용할 수 있도록 자기 비전을 키운다.
A-2. 열정과 도전으로
세계와 소통
열정과 도전으로 세계화, 국제화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.
A-3. 몸과 마음의 근력
키우기
건강한 학교생활 영위로 몸과 마음의 근력을 키운다.
B.
소양․도전
역량
(지식)
B-1. 창의성을 키우는
융합교육
업무 수행에 필요한 창의성과 다른 사람과의 협업능력을 기른다.
B-2. 수준별 교육과정
운영
수준별수업, 협력학습, 다양한 방과후학교 등을 통하여 실무에 적응할 능력을 기른다.
B-3. 전공 능력 넓고
깊게 하기
Open Source 커뮤니티 활동을 통하여 깊이 있는 전공 지식을 기른다.
C.
실무․집중
역량
(기술)
C-1. 실무중심 교육과정
운영
다양한 기기 및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·콘텐츠 개발방법을 구안할 수 있다.
C-2. 취업 맞춤형
프로젝트 학습
현장에 적합한 맞춤형 실무능력을 기른다.
C-3. 실무 연구 과제
수행
다양한 실무과제를 종합적으로 분석, 처리하는 능력을 기른다.

 

프트웨어개발과

학과 교육목표

  1. 01스마트기기 및 컴퓨터에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를 설계, 개발, 테스트, 운영하는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.
  2. 02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·콘텐츠 중심의 IT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관련 분야의 소양과 능력을 기른다.
  3. 03SW개발자의 선두 주자로서의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바람직한 직업 태도와 소명 의식을 가진다.
학과의 핵심역량 정의를 나타내는 표입니다.학과의 핵심역량 정의
A.
소통․열정
역량
(태도)
A-1. My Dream
프로그래밍
빠르게 변화하는 IT산업의 패러다임을 쉽게 수용할 수 있도록 자기 비전을 키운다.
A-2. 열정과 도전으로
세계와 소통
열정과 도전으로 세계화, 국제화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.
A-3. 몸과 마음의 근력
키우기
건강한 학교생활 영위로 몸과 마음의 근력을 키운다.
B.
소양․도전
역량
(지식)
B-1. 창의성을 키우는
융합교육
업무 수행에 필요한 창의성과 다른 사람과의 협업능력을 기른다.
B-2. 수준별 교육과정
운영
수준별수업, 협력학습, 다양한 방과후학교 등을 통하여 실무에 적응할 능력을 기른다.
B-3. 전공 능력 넓고
깊게 하기
Open Source 커뮤니티 활동을 통하여 깊이 있는 전공 지식을 기른다.
C.
실무․집중
역량
(기술)
C-1. 실무중심 교육과정
운영
다양한 기기 및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·콘텐츠 개발방법을 구안할 수 있다.
C-2. 취업 맞춤형
프로젝트 학습
현장에 적합한 맞춤형 실무능력을 기른다.
C-3. 실무 연구 과제
수행
다양한 실무과제를 종합적으로 분석, 처리하는 능력을 기른다.